좋은글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일출행 2023. 7. 24. 03:36
728x90
반응형
728x90

 

- 질문자 

​연애 몇 년씩 해서 결혼도 하고

행복하게 사는 회사 선배들도 많은데… 왜 하필 저는?

 

- 법륜스님 

질문자와 같은 남자하고 살면 좀 피곤해요.

그 여자 친구는 말 없고

듬직한 남자한테 의지하고 싶은데

지금 질문자가 하고 있는 것을 볼 때는 친구는 되지만 의지처가 되기는 쪼끔 어렵다 이렇게 판단하지 않았나 싶네요.

세상엔 공짜가 없습니다.

- 법륜스님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아프다.

서로 사랑하기 때문에 내가 지금 괴로운 게 아닙니다.

내가 그 여자를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괴롭습니다.

지금 얘기 하는 것을 쭉 들어보면

내가 어떻게 괴롭고,

내 욕구를 어떻게 충족시키고,

내 말을 니가 어떻게 들어주고,

내 생각은 어떻고…

내 입장만 있지

그 여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은 하나도 없거든요.

그건 사랑이 아니라

내 욕구예요.

그래서 지금 괴로운 거예요.

그건 내 욕구이지

사랑이라고 착각하면 안 돼요.

이해 없는 사랑은

폭력입니다.

‘아, 이것은 사랑이 아니었습니다. 제 욕심이었을 뿐입니다.’

이렇게 참회기도를 하면 금방 알 수 있어요.

 

 

-법륜스님 즉문즉설

 

인연과보에도 시차가 있다

어느 날 한 제자가 부처님께 물었습니다. "부처님, 브라만들이 말하길 '나쁜 짓을 많이 했어도 ...

blog.naver.com

 

어떻게 하면 우리 모두가 향기나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향기와 냄새는 더불어 섞일 수 있으나.. '올바른 선'과 '그릇된 선', 좋은 의도를 가졌지만 나쁜 일을 한 예 사람을 넘어지게 하는 것은 작은 흙무더기이다 겸손은 지혜의 시작이다 남을 도울 때

img9207333.tistory.com

 

사람과 사람사이는 거리가 아니고 마음이래요

누군가 그럽디다. 멀리 있어도 마음이 있으면 가까운 사람이고, 가까이 있어도 마음이 없으면 먼 사람이다, 사람과 사람사이는 거리가 아니고 마음이래요. 인간과 인간 사이에 연결은 거리와 공

dladnjsvkf.tistory.com

 

향수를 뿌리지 않아도 진한 향기가 나는 사람

내면의 힘으로 변화하는 인생의 지혜 지혜는 지식과 경험을 통해 얻은 깊은 이해와 통찰력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의사 결정을 내리는 능력, 타인과의 관계에서 협력하고 이해하는 능력, 자기

reformd67333.tistory.com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사랑하라면

끝을 알 수 없는 감정의 깊이 시간이 멈추고 세상이 모든 것을 잊어버린다 해도, 사랑은 아름다운 꽃처럼 피어나고, 따스한 햇살처럼 마음을 밝혀줘. 서로를 위해 고난과 시련을 이겨내며 함께

reformd67.tistory.com

 

 

728x90
반응형